fintechload

fintechload
글로벌동향
HOME > 트렌트 > 글로벌동향
글로벌 모바일 결제시장 2017년 7,800억 달러 규모 전망
작성자fintechload 조회 657 작성일16-12-28 08:37

2016년은 Apple, 삼성전자, Google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가 자체 모바일 결제 생태계 구축 노력을 강화함에 따라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인프라 확장이 계속되는 한 해 였습니다. 리서치 전문 기관 TrendForce는 2017년 말까지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 규모는 7,800억 달러(약 943조원)으로 전년 대비 25.8% 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올 연초 전망했습니다.

TrendForce의 선임 연구원 Kelly Hsieh에 따르면, 2016년에는 Apple, 삼성전자가 경쟁업체 대비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밝혔으며, Google의 Android Pay 또한 일본 유력 전자상거래 플랫폼 Rakuten 등과 제휴를 맺으며 조금씩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뒤이어 2017년에는 모바일 결제 관련 보안 솔루션 분야에 중요한 혁신들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서 주로 활용되는 NFC 모듈 보안에 보다 집중될 예정이며, 지문/홍채 인식 등 바이오 인식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폰의 출하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고객경험(CX) 향상으로 이어질 장치가 표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017년에도 스마트폰 제조사 중심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글로벌 확장으로 점차 그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글 Lending Club, IRA 신규 고객 유치 위한 보너스 인센티브 제공
이전글 영국 Barclays, 모바일을 통한 보다 빠른 소상공인 대출서비스 제공


목록